본문 바로가기
구매가이드&구매인기순위

드럼세탁기 전격비교! 버블샷 VS 6모션2.0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8. 15.
반응형

드럼세탁기 전격비교! 버블샷 VS 6모션2.0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드럼세탁기를 출시하였다. 삼성하우젠 버블샷과 LG 트롬 6모션 2.0 이 그 주인공이다. 기술력을 자랑하는 두 제품의 주요 특징을 알아보고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해보자.

헹굼물의 차이가 바로 세탁력의 차이! 삼성 버블샷~

아래에서는 풍성한 버블이 옷감 속에 부드럽게, 위에서는 강력한 워터샷이 세탁물에 직접 분사되어 옷 속까지 더 깨끗하게 세탁해준다. 세탁통이 돌아가는 동안 버블은 가득 차오르고 중간중간 강력한 버블샷이 분사되면서 세탁물을 두드려준다.

버블샷의 매력
1. 나이트 버블
자는 동안 세탁은 물론 건조까지 알아서 해주므로 매일 입는 와이셔츠나 교복셔츠를 일일이 꺼내서 말리지 않고도 아침에 세탁기에서 꺼내 바로 입고 나갈 수 있다. 세탁 종료 후에는 다듬이질을하듯 통을 회전시켜 구김이 가지 않도록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2. 베이비 버블
아기 옷 세탁시 꼭 필요한 예비세탁, 삶음 기능을 강화해 위생력은 높이고 버블의 뛰어난 세탁력과 95도 삶음 세탁으로 기존 삶음 시간 대비 15% 단축해 예민한 아기 옷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3. 에어탈취
회식 자리에서 옷에 그대로 밴 고기냄새, 담배냄새는 물론 장마철 퀴퀴한 냄새까지 새 옷처럼 보송보송하게 해준다.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거나 빨지 않고도 집에서 관리할 수 있어 세탁소에 맡기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손 빨래에 가까운 정교한 트롬 6모션 2.0 ~

손빨래의 6가지 모션인 두드리기, 주무르기, 비비기, 풀어주기, 꼭꼭짜기, 흔들기로 때론 강하고 때론 부드럽게 정교한 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D)모터 적용으로 에너지를 25% 절감해준다.

6모션 2,0의 매력
1. 슈즈케어
먼지와 악취로 위생에 좋지 않은 운동화나 구두를 살균, 탈취하고 햇빛에 말린듯 보송보송하게 건조시켜 준다. 발냄새 유발균은 98%, 무좀 곰팡이균은 94% 살균해줘 장마철 젖은 운동화도 3시간만에 건조시킬 수 있다.

2. 조용한 세탁시간
마이크로 단위의 미세진동까지 감지해주는 센서가 장착되어 세탁물의 치우침을 바로 풀어주기 때문에 국내 최저수준의 소음을 실현해준다. 

3. 스마트진단기능
세탁기 이상동작이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 전화 한통으로 세탁기를 진단해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모델명

삼성전자 하우젠 버블샷 WR-PJ169CS

LG전자 트롬 6모션 2.0 FR4350EAZ

제품 이미지

 
 

 
 

형태

세탁+건조

세탁+건조

세탁용량

세탁:16kg / 건조:8.5kg

세탁:13kg / 건조:8kg

출시일

2011년

2010년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

1등급

세탁코스

표준/버블에코/버블스포츠/나이트버블/베이비버블/에어살균/에어탈취/이불털기/셔츠한벌건조/소량건조/소량,쾌속코스/알러지워시/울/이불/청정헹굼

표준/찌든때/찬물세탁/알뜰삶음/컬러케어/안심케어/스피드워시/알러지케어/기능성의류/스팀클리닝/란제리/울/이불

주요특징

- 나이트버블
- 베이비버블
- 셔츠한벌건조
- 에어살균
- 에어탈취
- 이불털기

- 초절전DD모터
- 슈즈케어
- 스팀클리닝
- 자동건조
 - 조용한 세탁시간
 - 스마트진단

드럼통

다이아몬드드럼

파워엠보싱드럼

크기

686 x 975 x 787 mm

645 x 1135 x 790 mm

색상

실버스테인레스

멘디니화이트

 

생활가전 CM 박지선

living@danawa.com

관련상품
[삼성전자] 삼성전자 하우젠 버블샷 WR-PJ169CS
드럼세탁기 / 세탁+건조 / 세탁용량:16kg / 건조용량:8.5kg / 버블워시 / 알러지워시 / 다이아몬드드럼 / 블랙이중글라스안전도어 / 에너지소비효율:2등급 / 3중안전도어 / 통세척(살균)/ 디스플레이:그래픽LED / 버블스포츠 / 나이트버블 / 베이비버블 / 에어살균 / 에어탈취 / 이불털기 / 셔츠한벌건조 / 소량건조 / 소량쾌속코스 / 이불케어 / 울코스 / 물추가 / 통건조
최저가 : 1,013,850
업체수 : 78
[LG전자] LG전자 트롬 6모션 2.0 FR4350EAZ
드럼세탁기 / 세탁+건조 / 세탁용량:13kg / 건조용량:8kg / 스피드워시 / 안심케어 / 알러지케어 / 안심헹굼 / 슈즈케어 / 파워엠보싱드럼 / 프리업 / 원터치도어 /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 통세척(살균) / 6모션2.0/ 찌든때코스 / 찬물세탁코스 / 알뜰삶음세탁 / 컬러케어 / 스팀클리닝 / 기능성의류 / 초절전DD모터 / 슈즈리프레쉬 / 스마트건조 / 스마트진단 / 빨래추가 / 물소비량:138L / LED세탁진행표시 / 디자인 : 알렉산드로 멘디니
최저가 : 1,199,440
업체수 : 7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