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폭스바겐, 6세대 신형 골프 출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22.
반응형
폭스바겐, 6세대 신형 골프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6세대 신형 골프를 국내에 출시한다.

6세대 신형 골프 중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되는 모델은 3세대 커먼레일 2.0 TDI 엔진을 탑재했다. 골프 2.0 TDI는 최고 출력 140마력, 1750~2500rpm 영역에서 32.6kg.m의 토크를 낸다. 여기에 6단 DSG 기어와 맞물려 리터당 17.9km의 연비 수준을 갖췄다.

뉴골프_01.jpg

안전 최고속도는 207km/h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9.3초이다. 개선된 친환경 기술 도입으로 까다로운 유로 5 배출가스 기준까지 만족시켜 한결 친환경적이다.

6세대 신형 골프에는 소음 감소를 위한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돼 높은 정숙성을 자랑한다. 앞 유리에 내장된 특수 소음 감소 필름과 새롭게 개발된 엔진 마운팅과 도어 씰링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사이드 미러 디자인 등을 통해 주행 시 소음을 최소화했다.

안전성도 업그레이드되었다. 5세대부터 적용된 레이저 용접으로 만든 차체가 더욱 강화된 것은 물론 골프에는 최초로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 운전석 무릎 보호 에어백을 포함한 총 7개의 에어백이 자리잡고 있다.

폭스바겐_6세대 신형 골프_1.jpg

첨단 에어백 작동 메커니즘을 적용해 사고 시 에어백이 더욱 빠르게, 그리고 충돌 상황에 따라 최적의 상태로 작동한다. 신형 골프의 안전성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유로앤캡(Euro NCAP)에서도 인정받았는데 별 5개로 최고 수준의 안전등급을 획득했다.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와 시각센서를 통해 사각지대에 위치한 각종 장애물과의 거리를 경고음과 함께 그래픽 형태로 세밀하게 표시해주는 주차센서 ‘파크 파일럿(Park Pilot)’이 적용되어 있다.

‘2존 클리마트로닉(Climatronic) 시스템‘으로 운전석과 조수석의 온도를 각각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설정 상태를 디스플레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세대 신형 골프는 16인치 휠 및 광폭 타이어, 선루프 등 편의사양이 5세대 수입 모델에 비해 업그레이드 됐다.

6세대 골프 2.0 TDI 국내 판매 가격은 3,390만원이다.(VAT포함)

다나와 정보팀 김재희 기자 wasabi@danawa.com




반응형

댓글